오늘의 영자신문/국제 정치 사회 이슈

25' 2월 1일부터 캐나다·멕시코에 25% 관세부과: 'tariffs'

polleng-st 2025. 1. 22. 19:49
반응형

 

트럼프 아자씨

Trump administration will be impose 25% tariffs on Canada and Mexico on February 1st, an extraordinary change in North American trade policy that could raise prices for American consumers. 

-출처 로이터

 

트럼프 정부는 2025년 1월 20일, 캐나다와 멕시코에서 수입되는 제품에 대해 25%의 관세를 2월 1일부터 부과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는 미국 소비자의 가격이 인상될 수 있는 북미 무역 정책의 특별한 변화입니다. 
 

Trump administration will be

트럼프 정부는 할꺼다

impose 25% tariffs on Canada and Mexico on February 1st,  

부과한다 / 25% 관세를 / 캐나다와 맥시코에 / 2월 1일에

an extraordinary change in North American trade policy that

이 특별한 변화 / 북미에 / 무역 정책을 / that 부연설명. 

  • extraordinary 특별한, 비범한 
  • ordinary 평범한, (보통의)일반적인

could raise prices for American consumers. 

가격 인상이 될 수도 있다 / 미국 소비자들에게 

이는 두 나라가 미국으로의 불법 이민과 펜타닐 유입을 허용하고 있다는 우려에 따른 조치입니다.

캐나다의 저스틴 트뤼도 총리와 앨버타 주지사 다니엘 스미스는 이러한 관세 부과를 피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표명했습니다. 그들은 캐나다가 미국 경제에 필수적인 에너지 자원을 제공하고 있음을 강조했기 때문이에요.

이에 대해 캐나다는 "우리도 삼중의 방안이 있습니다. 무역관세 방지를 위해 노력 중이고 강력한 국경에 대한 계획이 있으며, 보복 대응을 준비하고 있으며(이런말을?? 'retaliation'이라고 했습니다. 뜨억),  그리고 장기적인 대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워싱턴에서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이 오늘아침에 뭐라고 했던간에 놀랍지도 않습니다. 트럼프에 대해서 예측 불가하다는것을 익히 알고 있습니다." 

  • retaliation 보복, 앙갚음  

등으로 관계자가 다급하고 당황한듯, 대응하는 인터뷰를 했습니다. 잠깐 본 봐로는 두리뭉실하게  평이한 대답만 늘어논 것으로만 보입니다. 

한편, 멕시코의 클라우디아 쉰바움 대통령은 트럼프의 발표에 대해 신중한 분석이 필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나저나 우리나라도 걱정입니다. 대응방안을 구상하고 있으시겠지요?)

현재까지 캐나다와 멕시코는 미국과의 경제적 상호 의존성을 강조하며 관세 부과를 피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부과 계획이 현실화될 경우, 북미 지역의 무역 관계에 상당한 영향이 예상된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반응형